양은지 선생님 초급회화 수강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양은지 선생님 초급회화 수강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호박고구마 댓글 0건 조회 1,903회 작성일 23-05-31 05:20

본문

5월 한 달동안 양은지 선생님의 초급회화를 수강한 학생입니다. 

독일어를 배운지 좀 오래되어서 수업을 잘 따라가지 못하고 뒤쳐지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지만, 예전에 배운 것을 상기시키며 못하더라도 한 번 들어보자는 마음에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회화 수업인 만큼 학원에서 대면으로 듣고 싶었지만 아무래도 학원과 거리가 좀 있어서 비대면으로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비대면이라는 점이 무색하게도 선생님께서 항상 밝은 텐션으로 수업을 진행해주시고 학생들이 어색해하지 않게 장난도 걸어주시며 화목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재미있게 수강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진행 방식은 강좌안내에 나와있듯이 매 시간마다 총 10가지 다양한 주제의 단어와 기본적인 표현법을 배우며, 이를 토대로 혼자 또는 파트너와 함께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는 회화 시간을 가집니다.

선생님께서는 회화 표현마다 하나하나씩 왜 그렇게 해석되는지, 해당 상황에서 기본적인 표현 이외에 쓰일 수 있는 문장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가르쳐주시고, 단어 같은 경우도 한국과 달리 실제 독일에서는 어떤 의미로 통용되고 있는지 세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독일어로 말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이 많았지만 학생이 말하는 것을 기다려주시고 문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셔서 조금씩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문법적으로 틀리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바로 보완해주시고 발음도 바로바로 교정해주셔서 틀리면 안된다는 부담과 압박이 덜했고, 부족한 독일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업 마지막에는 암기한 단어를 복습하기 위해 단어 퀴즈를 진행하는데, 단어 대해서 설명하기 위해 독일어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직접 작문해보고, 서로의 답을 맞춰보면서 간단하고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하시면서 학생들이 어려워하거나 궁금해하는 것들에 대해 질문하면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중간중간에 독일에 대한 이야기도 소소하게 이야기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수업 후에는 다음 시간에 학습할 내용과 단어장을 미리 보내주십니다. 그날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간단한 글쓰기와 단어 암기를 숙제로 내주시고, 글쓰기 숙제를 제출하면 피드백도 해주셔서 제가 어디 부분에서 학습이 더 필요한지 알 수 있었고 독일어 문법에 대해서도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초급회화인 만큼 기초적인 표현이 대해 탄탄하게 배울 수 있었고, 선생님의 재미있는 수업방식을 통해 부담없이 편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양은지 선생님의 초급 회화 수업을 들으면서 한동안 쉬었던 독일어에 대해 다시 공부할 마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